전분당 산업

HOME > 회원사 > 전분당 산업

○ 습식가공 (전분,전분당)

옥수수를 원료로 하여 침지, 파쇄, 배아분리, 정제, 건조 등의 과정을 거치는 전분과, 건조 전 수전분을 이용하여

당화, 농축, 결정, 탈수, 건조 등의 과정을 거쳐 전분당을 생산하는 가공법

전분
1)식품용

제과, 제빵, 제면, 육가공품, 어육가공품, 냉장/냉동 제품 등에 광범위 하게 사용되고 있다. 점도 부여, 결착력 증가,

증점효과, 탄력성 향상 등의 기능을 한다.

2)공업용

제지, 골판지, 석고 등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전분특유의 유동성, 접착력 향상등의 기능을 한다.

전분당
1)포도당

전분으로부터 효소를 사용하여 가수분해 되어 얻어진 당류, 식품뿐만 아니라 양조, 발효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2)물엿

옥수수전분을 원료로 효소에 의한 가수분해물로, 가수분해 정도에 따라 다양한 제품으로 나뉜다.

3)과당

포도당에 이성화효소를 사용하여 제조, 음료, 제과, 제빵, 소스 등 다양한 식품분야에 사용된다.

4)올리고당

글루코스, 프락토스, 갈락토오스 등의 단당류가 2-10개 결합된 당류이다. 전분유래의 이소말토올리고당,

말토올리고당, 프락토올리고당 등이 있다.

5)당알콜

당류의 카르보닐기에 수소첨가 반응에 의해 알콜기로 환원된 제품, 저칼리로리가 특징이다.

6)덱스트린

옥수수 전분을 주원료로 한 DE20미만의 전분 가수분해물, 부형성이 우수하고 DE가 낮아 바디감이 높다.

7)식이섬유

수용성식이섬유 제품으로 원료와 제조방법에 따라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폴리덱스트로스 2종류의 제품이 있다.

식이섬유제품은 저칼로리(2KCAL/G) 소재로 사용할 수 있다.